
Q . 카페에서 음료와 디저트의 페어링을 고려할 때 가장 중요한 기준은 무엇인가요?
브랜딩이 중요하죠. 창업 과정에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면서 BI 컨설팅을 진행했어요. 처음에는 타겟 고객층을 4050대 여성으로 설정했었는데, 컨설팅을 거치면서 타겟 고객을 2030대 여성으로 변경하게 되었어요. 고객층의 니즈를 고민하다 보니 디저트를 추가하게 되었죠. 20~30대 여성이 선호할 수 있고, 다양한 변화를 줄 수 있으며, 저희 커피와 잘 어울리는 메뉴를 고민했어요.

그리고 저의 브랜딩 컨셉은 자연주의로, 수제이면서 오가닉한 제품 지향이었어요. 그래서 카페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은 건강한 재료로 만들어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