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넘어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타이틀영역

직무능력 향상훈련

  • 온라인쇼핑몰 창업 및 브랜드화 과정

    “9년 연속 운영, 대표 브랜드 과정”

    본 교육은 여성가족부 새일센터 직업교육훈련으로 2011년부터 9년째 운영하고 있는 본 센터의 대표 브랜드 과정입니다. 온라인쇼핑몰 및 오픈마켓 창업자를 다수 배출한 본 창업 과정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1. 교육내용

      • 인터넷쇼핑몰 이해, 아이템 선정, 포토샵 활용, 성공창업 홍보전략 등
    2. 2. 기간 및 시간

      • 3개월, 총 240시간(연 1회~2회)
    3. 3. 대상

      • 총 20명(실업 중인 여성)
    4. 4. 교육비

      • 10만원(전액 환급 과정)
    5. 5. 세부내용(2019년)

      교 과 목 주요 내용 편성 시간
      직무소양교육
      • 인터넷쇼핑몰의 이해와 트렌드의 변화
      • 기업가 정신 : 취창업 마인드 교육
      8
      직업전문교육
      • 국내외 마켓 분석
      • 아이템 선정 및 판로개척을 위한 현장답사
      • 상품이미지 촬영실습
      • 포토샵을 활용한 상품이미지 편집
      • 국내외 오픈마켓을 활용한 상품판매 실습
      • 성공창업을 위한 온라인 홍보전략
      • 나만의 브랜드 아이템 만들기 등
      • 브랜드 입점을 위한 아이템 선정 및 사업계획서 작성
      232
      창업 컨설팅
      • 1:1 창업 컨설팅 2회 실시
      -
      총 시간 240

      ※ 매해 교육시간 및 내용은 변경될 수 있음

    6. 6. 기타사항

      • 선발 과정임(1차 서류, 2차 면접)
    7. 7. 문의

      •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 (02-714-9763)
  •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본 교육은 창업을 희망하는 누구나 수강할 수 있는 무료 교육으로 연 1-2회 실시하며, 서울신용보증재단과 본 센터가 협력하여 진행하는 대표적인 창업 기초 교육입니다. 예비창업자 및 창업자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1. 교육내용

      • 창업 절차, 마케팅 방법, 창업세무, 고객분석 전략, 상권분석 등 창업에 관한 기본 입문 교육
    2. 2. 기간 및 시간

      • 총 2일, 총 13시간
    3. 3. 대상

      • 총 30명(창업을 희망하는 누구나)
        • 예비창업자, 창업자
    4. 4. 세부 일정

      일자 시간 세부 내용 강사
      1일차 0.5 접수 및 오리엔테이션 -
      3.0 성공을 부르는 고객분석 전략 박진영
      (㈜위즈덤밀크 대표)
      중 식
      3.0 고객을 끌어들이는 상품 전략 이정일
      (태평양 대표)
      2일차 3.0 소비자의 마음을 여는 가격 전략 이강희
      (제이엘경영컨설팅 대표)
      중 식
      3.0 판매 마케팅 전략 김선기
      (셀러스토리 대표)
      1.0 운영사례 발표 구형태
      (쿠스포츠 대표)
      0.5 교육 수료증 수여 -

      ※ 위 일정은 2019. 3. 14 – 3. 15 실시된 교육임

    5. 5.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홈페이지 다운로드), 사업자등록증사본 1부(현재 사업자)
    6. 6. 접수방법

      • 온라인 수강신청 후→ 참가신청서 방문 or 이메일 제출
        (yongsan1@seoulwomanup.or.kr)
    7. 7. 기타사항

      • 수료증은 서울신용보증재단의 서울시 소상공인창업자금 신청시 필수 서류로 제출 가능
      • 예비창업자는 수료증 받은 후 1년 6개월 이내 창업자금 신청시 유효
      • 창업자는 사업자등록증 발급 후 6개월 내 창업자금 신청시 수료증 유효
    8. 8. 문의

      •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 취업팀 (02-714-9762)
  • 소상공인경영개선교육 본 교육은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연 1회 실시하는 교육으로 소상공인진흥공단과 본 센터가 협력하여 진행하는 대표적인 창업 교육입니다. 관심 있는 소상공인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1. 기간 및 이수시간

      • 1일, 총 4시간
    2. 2. 모집인원

      • 총 30명
    3. 3. 대상

      • 소상공인(사업자등록증 보유자)
    4. 4. 교육내용(2018년)

      • 1회차 : 해외마켓활용 아이템소싱 방법 스마트스토어 최적화
        시간 교육명 교육내용 강사
        1 소상공인 정부지원 시책
        1. 1. 소상공인 정부지원제도 소개
        2. 2. 정책자금 지원 절차 안내
        3. 3. 불공정거래 신고센터 안내
        소상공인
        진흥공단
        3 해외마켓 활용
        아이템 소싱 방법
        1. 1. 해외마켓의 특징
        2. 2. MD역할의 역추론
        3. 3. 빅테이터와의 결합
        4. 4. 새롭게 바뀐 스카트스토어SEO
        정종실
      • 2회차 : 남방정책에 따른 동남아 이커머스시장 진입전략
        시간 교육명 교육내용 강사
        3 동남아 이커머스 시장
        진입 전략
        1. 1. 동남아시아 지상의 특성
        2. 2. 베트남, 라오스,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3. 3. LAZADA와 역직구
        4. 4. 광고와 홍보의 FACEBOOK 전략
        정종실
        1 소상공인 지원 시책
        1. 1. 소상공인 정부지원 제도 안내
        2. 2. 정책자금 지원 절차 안내 및 홍보
        3. 3. 소상공인 불공정거래 제도 안내
        소상공인
        진흥공단
    5. 5. 신청방법

      • 소상공인지식배움터 교육 신청
    6. 6. 문의

      •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 (02-714-97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