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넘어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타이틀영역

교육프로그램-상세

  • 교육사진
    [내일배움] 컴퓨터기초와 문서작성
    교육기간 : 2025-07-15 - 2025-07-31
    교육시간 : 화 목 금 09:10 - 13:10
    수강료 : 180,000원
    수강신청기간 : 2025-01-01(수) - 2025-07-15(화)
    접수방법 : 온라인접수 방문접수
    강의실 : 정보없음
  • 강좌정보

    • 주요내용

      • 수강자격 : ★고용24신청은 2025년 1월 2일(목)부터 신청가능합니다.
        ★해당 과정은 2025년도 신규과정으로, 2024년 컴퓨터기초 과정 수강생도 신청 가능합니다.

        [교육대상]
        - 컴퓨터 입문자
        - 컴퓨터 기초와 기본기능을 익히고 인터넷 활용, 한글 문서 작성까지 체계적인 컴퓨터 기본 교육을 받고자 하는 분
        - 국민내일배움카드 소지자 또는 일반 훈련생 누구나(내일배움카드 미소지자)

        [훈련생 유형별 자비부담금]
        ★내일배움카드 훈련생 : 일반유형 81,000원 / 국민취업지원제도 1 유형 0원 / 국민취업지원제도 2 유형 72,000원 / 근로장려금(EITC) 수급자 49,500원
        *참여 유형마다 지원금 상이하므로 정확한 자비부담금은 HRD-Net을 통해 수강신청 후 센터 문의바랍니다. (070-4048-6103)
        ★일반수강생 : 수강료 전액 본인부담(180,000원)
      • 교육목적 : 1. 컴퓨터 입문자들을 위한 컴퓨터 기초와 인터넷 활용 수업으로 실생활과 업무에서의 효율적인 컴퓨터 활용 능력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
        2. 컴퓨터 기본 기능과 인터넷 활용, 사무자동화 프로그램을 배움으로써 기업에 필요한 기초 직무능력을 배양할 수 있습니다.
        3. 사무행정 처리에 수반되는 워드프로세서(한글)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사무 문서 작성 업무를 수행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

        [안내] 컴퓨터 과정 특성상 ★개강 첫날 좌석이 지정좌석이 되어 교육이 진행되므로 좌석선택을 원하시는 분은 10분 정도 일찍 오시길 부탁드립니다.
      • 교육내용개요 : [교과편성]
        1. 컴퓨터 기본활용 (9시간)
        - 윈도우 10 기본, 시작메뉴와 창 다루기, 프로그램 바로 실행하기
        - 개인설정하기, 파일과 폴더 다루기, 보조프로그램, 엣지 사용하기
        - 컴퓨터 관리하기
        2. 인터넷 활용 (9시간)
        -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하기, 즐겨찾기 사용, 검색엔진 사용
        - 회원가입, 이메일 주소 만들기, 앱 뷰에 사이트 추가하기
        3. 한글 문서 작성하기 (12시간)
        - 워드 프로세서 프로그램(한글) 시작하기
        - 워드 프로세서 프로그램(한글)을 활용하여 사무 문서 작성하기

        [교육 상세일정]
        2025.7.15. ~ 2025.7.30. (화목금, 09:30 – 13:30) 1일 4시간, 8회, 총 30시간 교육
        * 마지막 날은 2시간 수업
        * 교육일정은 센터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재료비 : [교재] 윈도우10&인터넷엣지&한글2021 / 렉스미디어닷넷 / 2021 / 무상제공
      • 비고 : [수강신청 방법]
        ▶ 고용24 수강신청 (필수) 25년1월 2일부터 수강신청 가능
        ① '고용24 (www.work24.go.kr)' 홈페이지 접속, 로그인 → ② 직업능력개발> 훈련찾기.신청 → ③검색창에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 검색, 검색 결과 더보기 → ④해당 훈련과목 선택→ ⑤ 수강신청

        ▶ 용산센터 수강신청 (필수)
        ①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http://yongsan.seoulwomanup.or.kr) 접속, 로그인 → ②교육 → ③ 전체 프로그램 → ④ 해당 훈련과정 선택 → ⑤ 수강신청

        ※ ‘가접수’는 훈련생 등록이 아닙니다. 훈련생 등록은 내일배움카드로 자부담비 결제 후 최종 훈련생 등록 '완료’되며, 최종 훈련생 등록 순서로 선착순 마감됨을 안내드립니다.
        ※ 수강 신청 인원 미달 시 연기 또는 폐강될 수 있습니다.

        * 국민내일배움카드 교육상담 및 문의 070-4048-6103

        ▸ 수료기준 : 출석률 80%이상
        ▸ 훈련 미수료 또는 수강포기 시 지원제한
    • 담당강사

    • 강의계획

      제 1주 (2025.07.15 -2025.07.18)
      교육주제 오리엔테이션 및 컴퓨터기초와 문서작성
      세부내용 * 오리엔테이션 및 컴퓨터 기초
      - 오리엔테이션 및 컴퓨터 시작하고 종료하기
      - 마우스, 키보드 및 시작 메뉴와 창 다루기
      - 프로그램 실행 및 개인 설정하기
      - 파일과 폴더 다루기
      - 보조프로그램 사용 컴퓨터 관리하기
      - 인터넷 시작하고 종료하기
      - 엣지 &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하기
      - 즐겨찾기, 검색엔진 사용 및 내 컴퓨터로 정보 가져오기
      - 이메일 사용 및 길찾아 가기

      * 문서작성
      - 한글 시작하기
      - 편집 용지 설정
      - 문서 작성 및 내용 수정하기
      준비물/과제 교재 및 필기도구
      제 2주 (2025.07.22 -2025.07.25)
      교육주제 컴퓨터기초와 문서작성
      세부내용 *컴퓨터 기초
      - 엣지 &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하기
      - 즐겨찾기, 검색엔진 사용 및 내 컴퓨터로 정보 가져오기
      - 이메일 사용 및 길찾아 가기
      * 문서작성
      - 한자, 특수 문자 입력하기
      - 글자 및 문단 모양 지정하기
      준비물/과제 교재 및 필기도구
      제 3주 (2025.07.29 -2025.07.31)
      교육주제 문서작성
      세부내용 - 표 작성 및 편집하기
      - 문단 첫글자 장식, 그림 및 글맵시 활용하기
      - 쪽 테두리/배경 지정하기
      준비물/과제

수강신청

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 수강신청 후 다음날까지 수강료를 결제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수강 취소 되오니 유의하세요!
23:30~00:30분까지는 마감 처리중 이므로 온라인 결제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드결제·실시간 계좌이체 : 홈페이지상에서 결제 가능
  • 무통장 입금·인터넷 뱅킹 : 계좌이체 시 과목코드와 이름을 함께 기재해 주세요. (예: A01홍길동)
  • 텔레뱅킹/CD입금은 불가합니다.

온라인교육상담 신청하기

신상정보
신청구분
성명
연락처 " - " 제외하고 숫자만 입력해 주세요.
이메일
@

수강신청

수강신청


」강좌를 신청하시겠습니까?

수강신청 완료를 위한 서류제출 안내

수강신청 완료를 위한 서류제출 안내


다둥이행복카드 소지자’의 온라인 접수는 가접수입니다.

수강신청 후 다음날까지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수강 취소됩니다.


  1. 제출기한 : 수강신청 후 다음날까지
  2. 제출서류 : 다둥이행복카드 사본, 주민등록등본(1개월이내), 신분증
  3. 제출방법 : 서류 지참 후 방문 원칙, 부득이한 경우 이메일 또는 팩스 발송 후 확인전화 필수

*개강 후 중도취소자 및 제적자(출석률 80%미만)는 다다음 기수부터 2기수(6개월) 동안 혜택이 제한됩니다.

다둥이행복카드 대상 확인

다둥이행복카드 대상 확인


다둥이행복카드 여성발전센터 수강료 면제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해당하는 사항에 체크해 주십시오.

우선순위 대상자 확인


서울시 거주자입니까?


우선순위 대상자입니까?

우선순위 수강신청 유의사항 확인

우선순위 수강신청 완료를 위한 서류제출 안내

우선순위 수강신청 완료를 위한 서류제출 안내


'우선순위 수강신청'의 온라인 접수는 가접수입니다.

수강신청 후 다음날까지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수강 취소됩니다.


  1. 제출기한 : 수강신청 후 다음날까지
  2. 제출서류 :
  3. 제출방법 : 서류 지참 후 방문 제출 원칙, 이메일 또는 팩스 발송 후 확인전화 필수, 또는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제출

*개강 후 중도취소자 및 제적자(출석률 80%미만)는 다다음 기수부터 2기수(6개월) 동안 혜택이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