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업주부 등 장기간 직장으로부터 이탈된 경력단절 여성이 취업 후 직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직장적응
훈련프로그램으로 새일여성인턴제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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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일여성 인턴제 목적
- 인턴기간을 통해 여성고용에 대한 편견을 해소, 여성인력의 적극적 활용 계기를 마련한다.
- 경력 단절된 여성에게 직장체험 및 직무기술 습득 등의 기회를 제공하여 노동시장의 진입 가능성을 극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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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집대상
- 참여업체 : 상시근로자 5인 이상, 4대보험 가입한 기업
- 가. 상시근로자수는 신청일이 속한 월의 전월 말 기준으로 산정
- 나. 보험회사 및 학습지 영업(부정기적인 성과급만 지급하는 직종), 근로자 파견업체 및 근로자 공급업체 등은 새일여성 인턴제
지원 대상에서 제외
- 참여자 : 센터에 구직 등록한 경력단절 여성 및 주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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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무조건 및 지원내용
- 근무시간 : 주5일, 1일 8시간 근무원칙
- 지원금액 : 3개월간 월 50만원씩 지원(4대보험 가입 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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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서류
- 참여업체 : 방문 또는 FAX로 신청서류제출(참여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 참여자 : 방문하여 상담 및 구비서류 제출(참여신청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사진 1매)